질문의차이 !!

감동글

질문의차이 !!

최해원 13 73

질문의 차이

한 마을에 죽을 파는 두 개의 가게가 있었다.
두 죽 가게는 맛도 가격도, 손님도 비슷했지만
늘 한 가게의 매출이 높았다.

그래서 컨설턴트가 두 가게를 지켜보면서
고객과의 대화를 분석했다.
오른쪽 가게의 종업원은
죽을 내오면서 손님에게 물었다.
"계란을 넣을까요? 말까요?"

대신 왼쪽 가게의 종업원은 이렇게 물었다.
"신선한 계란을 하나 넣을까요?
두 개 넣을까요?"

어떻게 질문하느냐의 차이에 따라
계란 판매의 차이가
매출에 영향을 미쳤던 것입니다.

"내가 이것을 과연 할 수 있을까?" 보다는
"어떻게 하면 세계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을까?"라는
작은 질문이 큰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우리는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대답하면서 살아갑니다.
생각하면서 산다는 것은
스스로 긍정적인 질문을 하고
긍정적인 대답을 하는 과정입니다.

생각하면서 살지 않으면
살아지는대로 생각하게 됩니다.
2010년,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기는 한 해 되시길...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백장현
상대를 기분좋게 ~
마음을 사로잡는 한마디~
이것이야 말로 정녕 추구해야할 경인 새해의 가치이자 덕목인가벼~ㅎ
진동식
니 말대로 긍정적인 사고로 한해를 보내자~~~고로 한해의 목표 담배 끊은것 축하한대이~~~
요즘 밥상 반찬이 달라졌다고 한양까정 소식이 와 기분이 좋다 다른이에게 이타심을 발휘해 바이러스를
전파하여 년말에서 중앙회에서 최우수 군단 표창을 받기 바란다 ~~~너는 할수있다 충분히 할수있다~
전병환
생각과 느낌의 차이가 긍정적으로 되는 항해가 되시게 참여하는 모든이 들이여...새해엔~~~
이승준
마쟈~
옛날에 영업부 직원들 세일즈 교육 시킬 때 많이 한 얘기지..

"O, X로 답이 나올 질문은 절대로 하지 말라.."
"살래요? 말래요? 하는 질문 보다, 몇개 사시겠습니까? 어느 것을 사시겠습니까?"
하고 질문하라.. 등 등..

"살래요 말래요?" 하믄,  살까 말까 망설이는데..
"몇 개 살래요?  어느 것을 살래요?" 하믄,
절대로, 안 사고는 못 베긴다는 거지..

사소한 것 처럼 보이지만, 질문 하나가 세일즈 실적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거..

우리 일상에서도 적용 시키면 좋을 경우가 참~ 많지..

그런데.. 어지간 하믄 다~ 아는데..
알면서 왜, 그기~ 잘 안 될까..
현중재
살아가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삶... 경인년 벽두에 좋은 말 배워간다..
정용상
긍정적 사고! 적극적 사고!
윤윤병
좋은 말씀,근데 장사를 해보면 그렇게 쉽게 잘 안된다는 사실...
송재용
좋은 글 감사!.....
최종왕
ㅋㅎㅎ~그냥 즐겁게 웃으며 생각하며 ~
엄기준
긍정~~~
권영택
일체유심조
임우순
말을 잘 해야 되는데 ....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역시 말은 잘해야 된다고 ㅋㅋㅋㅋㅋㅋ
적극적인 사고와 긍정적인 사고의 차이랄까 ?
항상 즐겁고 행복하게 삽시다.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8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5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9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2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6,25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