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만도 못한 사람

감동글

빈대만도 못한 사람

황길중 9 84

 
“빈대만도 못한 사람”이란 말은 ()정주영 회장이<?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부하직원을 야단칠 때 하던 말이다.

정 회장은“빈대만도 못한 놈”이라고 꾸중과

욕이 섞인 말로 하였지만 그 말 속에는

정 회장의 철학이 담겨 있었다.

 

정 회장이 이십 안팎의 나이에 막노동을 할 때다.

노동자 합숙소에 빈대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빈대를 피하는 방법을 궁리 끝에 침상 네 다리에

물을 담은 세숫대야를 하나씩 놓고 잤다.



그러나 효과는 며칠뿐이었다.

빈대가 다시 사람들을 물기 시작하였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다.

 

침상 위에 누워 자는 사람들을 물려면 물 담은

세숫대야를 지나야만 하는데 그러자면 헤엄을 못 치는

빈대들이 세숫대야 물에 빠져 죽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그 의문은 얼마 지나지 않아 풀렸다.

그 이유를 알고 나서 장 회장은 놀랐다.

빈대들의 지혜와 끈기에 놀랐다.

그래서 “빈대만도 못한 놈”이란

꾸지람이 나오게 된 것이다.



유심히 살펴본 결과 침상다리를 타고 올라가기가

불가능하여진 빈대들은 벽을 타고 천정으로 올라가서

천정에서 사람 몸으로 수직으로 낙하하는 것이었다.

정 회장은 그때의 놀라움을 평생 잊지 못하였다.

 

하물며 빈대도 목적달성을 위하여 저토록 머리 쓰고,

죽을힘을 다하여 노력하여 성공하지 않는가.

그러니 인간은 무슨 일이든 중도에 절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정 회장은 훗날 기업을 경영하면서 빈대에게 배웠던

그 기발한 아이디어를 응용하여 숱한 일화를 남겼다.

그래서 부하직원을 나무랄 때 그런 말을 쓰게 된 것이다.

 

요즘 같은 불경기를 극복하여 나감에

빈대에게서 한 수 배울 수 있었으면 한다.

Comments

정진앙
고 정주영 회장의 어록에도 나오는 말입니다. 한 시대 국가 경제를 좌지 우지하시던 분으로
시대적 정치적 상황에 따라 우여곡절은 있었지만 대단히 훌륭하신 분입니다.
김형목
참 좋은 글 이로고 !
세상을 편하게게만 살려는 무사안일주의가 팽qogks
 
김형목
cka
김형목
whgdms
최해원
아 ~~~ 정주영 회장님 !!!
정용상
아! 아산!!!
임우순
빈대한테 많은것을 배우네그려,,,,대단한 정주영회장님,,,,
김수영
그래! 머리를 써야해~ 명심하지~
이승준
우와~
빈대 머리 엄청 좋다아~
데, 저거는 "머리" 보다는 "본능" 아닐까?
 
우찌됐건, 죽기 살기로 덤벼들면 못할 거이 없지..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7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5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8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1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4
State
  • 전체 방문자 346,15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