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차이

감동글

표현의 차이

전병환 6 107
표현의 차이
말을 어떻게 포장하는가에 따라서 같은뜻일지라도 상반되는
결과가 큰싸움으로 이어질 경우가 있다.
대개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이 포장을 화려하게 하는경우가 있다.
직설적인 표현을 했는데 그표현의 방법때문에 잘못하지 않았지만
오점을 남기는경우는 참 황당하다.
살아가면서 이런 경험은 흔이 발생하는것으로 피차간에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아량이 생길때 가정의 화목이 다가온다고 본다.
물론 포장이 잘된것이 예쁘고 아름답지만
내용이 어떤것 이냐가 더 중요한 경우가 다 많다.
"왜 몰라?"라는 뜻에는 몰라서 모르는것과
가르치지 않아서 모르는것이 있지만
가르치지 않았다면 가르쳐서  배우면 되는것이고
몰라도 스스로 배우면 된다.
아무런 차이가 없다.
듣는사람의 의도에 따라 그뜻은 전혀 다르다.
미안함과 원망이 공존함을 인식하게 된다.
의사전달의 목표는 포장의 화려함보다 내용의 정확함 그리고
듣는사람의 판단이 더중요하다.
그내용이 그내용인데 구태여 화려하게 포장하여 표현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실속을 중요시 하는것이 포장만 번드름 한것보다
겉보기는 달라도 더 알차다는걸 알아야 한다.
이해가 없다면 왜 몰라라는 말한마디가 큰 파장을 이르키고,
배려하는 마음으로는 안배웠으니 모를 수 도있고 배우면 되느것이다.
흔이 사랑이 없는 사회구조 속에선 이해와 배려가 없이 
글자 한자에서도 시비와 원망에 찬 일들이 벌어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현실의 삶 속에서---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세치 혀의 마술이랄까 ?
많은 포장과 표현이 듣는이의 상황에 따라 감정이 다릅니다.
간단 명료하고 정확한 의사 전달이 되는 언어가 좋겠다.
너무 번지르한 포장은 상대방이 부담을 주는 언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동기생들 !
임진년에는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삽시다.
즐거움이 있는 곳에는 항상 환한 웃음들이 많습니다.
웃음을 많이 지으며 사는 우리가 됩시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최해원
좀더 솔직해지자 ~~~
있는 그데로 가식없이 ~~~
말로써 글로써 때론 표현기술도 필요허다만 속마음이 가장 중요하겠찌 ~~~
정진앙
세상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나의 기준 잣대로 비교하기 때문일꺼야!
상대를 배려하면, 배려하는 만큼 서로의 소통과 이해가 더 잘될텐데 말입니다. 우리 모두 조금만 더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을것 같네요> 
김진모
우리말에 있어 어감의 차이라고 봅니다. 같은 말이라도 아/어가 다르다.라는 말과 같다고나할까 이 말은
감정의 차이라고 봅니다. 정진앙 동기가 쓴 댓글에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라했는데 우리는 들을  때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상대의 말을 이해할 수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표현의 방법을 보면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같은 소리라도 하이톤, 중간톤, 중간 아래톤. 저음으로 표현해보면 어감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슴다.
상대방을 움직일 수 있는 표현은 진솔한 표현이 아닐지????? 말한마디에 천냥빚을 갚는다는 옛말을 상기해
보면서..........
정용상
옳습니다
임우순
말을 돌리지말고, 있는 그대로 정직하게 이해하기 쉽게 말을 해야만이 오해의 소지가 없다고 본다이....되도록 말을 안하는것이 최고의 침묵이 금이된다이,,,,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7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5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8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1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4
State
  • 전체 방문자 346,054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