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 친구야!..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MENU
Close
동기회소개
회장인사
집행부 임원
조직도
연혁
회칙
역대연혁
찾아오시는길
사진영상
행사사진
포토앨범
행사 동영상
동기관련 기사
참여마당
임관50주년
애경/축하
자유게시판
애경사 기부찬조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여행정보
건강/상식
폭소유머
파리팡세
성인군자
동호회
산악회
기우회
기독장교회
골프회
테니스동호회
탁구동호회
배트민턴동호회
굴렁쇠동호회
영남대 동기회
조선대 동기회
동국대 동기회
울산대 동기회
연회비/협찬
2026년 연회비
2025년 연회비
2024년 연회비
2023년 연회비
2022년 연회비
2021년 연회비
2020년 연회비
2019년 연회비
2018년 연회비
2017년 연회비
2016년 연회비
2015년 연회비
2014년 연회비
2013년 연회비
2012년 연회비
2011년 연회비
집행부
집행부회의실
발전기금목적
집행부자료실
회보원고접수
동기명부
대학별명부
사단 및 근무처별
지역/직장별명부
직능별명부
해외거주지별명부
이용안내
공지사항
신고센터
감동글
감동글
있잖아 친구야!..
김수영
기타
10
94
2008.12.07 12:45
♣..있잖아 친구야!..♣
ㅡ있잖아 친구야!ㅡㅡ
앞에 놓인 세상이 아무리 힘겨운 길이더라도
난 너와 두려운 미래를 함께 걸어 갔으면 해
우리 둘이 함께이면 세상 어떤 것도
무서울 게 없을 것 같거든
너가 힘이 부치면 내 한쪽 어깨를 빌려 줄테니
언제든 기대도 좋아
슬픔이 찾아오면 내 등을 빌려줄게
언제든 얼굴을 묻고 맘껏 눈물을 흘리렴
대신 걸어왔던 길을 뒤돌아 보지는 말자
이제 우리에겐 내일만이 의미있을 뿐이지 않니
가끔 포기하고 싶을때가 있을거야
가는 길이 버겁게 느껴질 때도 있을거야
그땐 내게 말을 하렴 너가 뒤처지면
내가 언제까지고 기다려줄거구
앞서가면 부지런히 따라가줄께
발걸음을 옮기지 못할 정도로 피곤해지면
나를 베개삼아 잠시 쉬어도 괜찮아
하지만 내게 너무 의지하려고 만은 하지마
곁에서 힘이 되고위로가 되어줄 수는 있지만
너의 삶을 내가 대신 해줄 수는 없잖어
너의 꿈을 소중하게는 생각하지만
내가 대신 이루어줄 수는 없는거야
나는 너에게 그저 좋은 친구일뿐이야
나에게 기대를 걸지말고 자신에게 전부를 걸어
그리곤 최선을 다해 우린 지금 다시는
되돌아 올 수 없는 아주 먼 길을 떠나는거야
우리 삶에 연습이 없다는건 너도 잘 알지
한번 가면 그 뿐이야
지금 이 순간도 포기해서는 안돼
후회는 더더욱 안되고 마지막에 함께 웃는
우리가 되는거야 친구의 웃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나의 작은 소망임을
이젠 알아주었으면 해 .....있잖아 친구야
!
ㅡ 옮긴 글 ㅡ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2008.12.07 15:08
그게 맘데로 잘 안되는걸 우쩌니 ?? 니도 힘 내거라 !!!
그게 맘데로 잘 안되는걸 우쩌니 ?? 니도 힘 내거라 !!!
엄기준
2008.12.07 16:36
힘내라 힘~~~
힘내라 힘~~~
임우순
2008.12.08 08:02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고마우리.....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고마우리.....
김현식
2008.12.08 08:22
갑자기 외롭거나 스산한 느낌이들어 쇠주 생각 나거든 울산에 오니라 ~~!!! 냉장고에서 바싹 상한 원하는 이름의 쇠주 꺼내줄꾸마~~~~~~
갑자기 외롭거나 스산한 느낌이들어 쇠주 생각 나거든 울산에 오니라 ~~!!! 냉장고에서 바싹 상한 원하는 이름의 쇠주 꺼내줄꾸마~~~~~~
김수영
2008.12.09 01:54
고맙네! 난 너희들이 있어 힘이난다!고마워~ 사랑해~
고맙네! 난 너희들이 있어 힘이난다!고마워~ 사랑해~
오자진1D
2008.12.09 14:30
음악도 좋고
음악도 좋고
윤동일
2008.12.17 18:48
있잖아 친구야!
좋은글과 음악 고마우이
있잖아 친구야!<BR> 좋은글과 음악 고마우이
김형목
2009.01.31 17:15
좋은 글과 잔잔한 음악 고마우이 ~~~~~
기축년에는 우리모두 힘내서 열심히 생활 합시다 ****
환경이 좋고, 안 좋아도 어디 우리 탓인가 ? ? ? ?
세계의 경제가 다 어려운 것을 #####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우리는 앞보다는, 뒤를 바라 보고 옆을 보며 삽시다 %%%&&
오늘에 감사하고 내가 있어 즐거우이 참 좋은 세상, 한번 살아 볼 가치가 있지 않은가 ? ? ? ? ?
친구들 더불어 사는 사회가 즐겁기만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좋은 글과 잔잔한 음악 고마우이 ~~~~~ 기축년에는 우리모두 힘내서 열심히 생활 합시다 **** 환경이 좋고, 안 좋아도 어디 우리 탓인가 ? ? ? ? 세계의 경제가 다 어려운 것을 #####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우리는 앞보다는, 뒤를 바라 보고 옆을 보며 삽시다 %%%&& 오늘에 감사하고 내가 있어 즐거우이 참 좋은 세상, 한번 살아 볼 가치가 있지 않은가 ? ? ? ? ? 친구들 더불어 사는 사회가 즐겁기만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이승준
2009.01.31 20:17
좋은 글..
의미 심장한 글..
가슴에 와 닿네요..
고마워용~
좋은 글.. 의미 심장한 글.. 가슴에 와 닿네요.. 고마워용~
김수영
2009.02.25 20:50
형목,승준 고맙고 감사하고....
형목,승준 고맙고 감사하고....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94
|
2015.10.15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우보글
|
조회 130
|
2015.01.02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자작시
|
조회 98
|
2014.12.16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115
|
2014.04.28
2
인기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
감동글
|
조회 134
|
2014.03.10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139
|
2014.03.05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기타
|
조회 112
|
2014.02.24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92
|
2014.02.19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95
|
2014.02.14
1
인기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김인수
|
좋은글
|
조회 139
|
2013.12.2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Login
Log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정보찾기
Category
임관50주년
애경/축하
9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8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2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5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3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6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2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5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3
성인
영화
기타
+
Posts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State
전체 방문자
346,341 명
전체 게시물
23,350 개
전체 댓글수
88,376 개
전체 회원수
1,148 명
좋은글과 음악 고마우이
기축년에는 우리모두 힘내서 열심히 생활 합시다 ****
환경이 좋고, 안 좋아도 어디 우리 탓인가 ? ? ? ?
세계의 경제가 다 어려운 것을 #####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우리는 앞보다는, 뒤를 바라 보고 옆을 보며 삽시다 %%%&&
오늘에 감사하고 내가 있어 즐거우이 참 좋은 세상, 한번 살아 볼 가치가 있지 않은가 ? ? ? ? ?
친구들 더불어 사는 사회가 즐겁기만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의미 심장한 글..
가슴에 와 닿네요..
고마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