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려쓰는 인생..

감동글

빌려쓰는 인생..

황길중 4 33


39535950_570x553.jpg
금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들은
정말 내 것이 아닙니다.

아있는 동안 잠시빌려 쓸 뿐입니다.
죽을 때 가지고 가지 못합니다.

라고 하는 이 몸도 내 몸이 아닙니다.
이승을 하직할 때는 버리고 떠난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39536156_538x334.jpg
것이라고는 영혼과 업보뿐입니다.
영원히 가지고 가는 유일한 나의 재산입니다.
귀와 권세와 명예도 잠시 빌린 것에 불과합니다.
빌려 쓰는 것이니 언젠가는 되돌려 주어야 합니다.
빌려 쓰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무 가지려고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많이 가지려고 욕심 부리다 모두 잃을 수도 있습니다.

39536157_570x475.jpg
대로 놓아두면 모두가 내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고 베풀면 오히려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것이라고 집착하던 것들을 모두 놓아버립시다.
나 자신마저도 놓아버립시다.
모두 놓아버리고 나면 마음은 비워질 것입니다.
음이 비워지고 나면 이 세상 모두가
나의 빈 마음속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그것들은 이제 모두 내 것입니다...
39536158_537x370.jpg

[좋은글 중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정용상
소유의 의미가 아닌 사용의 의미로---
엄기준
베풀면 되는디 그게 어려워~~~
최해원
저걸 이제서야 깨닫다니 ㅉㅉㅉㅉㅉ 모든게 다 ~~~ 마음 먹기에 달렸거늘 !!
길쭝이 너도 내끼야 ~~~ㅋㅋㅋㅋ
김형목
좋은 그림과 글 고마우이 ~~~~~
길중이 복 많이 받게나 ! ! ! ! !
물은 물이요, 산은 산이다.
인생의 설계도, 실행도, 다 내가 해야 하는 것을  ? ? ? ? ?
삶에 집착 마저 놓고 살지는 않지만, 그래도 배려하며 살자고 ㅍㅍㅍㅍㅍ
큰  의미는 없지만, 나름데로 인생을 설계하고 즐겁게 사는 것을  ㅋㅋㅋㅋㅋ
세상을 살아가면서 그 어떠한 탁함에도 물들지 않고,
세상과 타협하지 않으며, 
맑은 생명의 사람으로 작은 것 부터 실천하는 자가 되려고
노력하며 사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ㅃㅃㅃㅃㅃ
행운은 스스로 운이 좋다고 믿을 때 찾아오듯 %%%%%
행운은 준비된 자에게 온답니다 ㅎㅎㅎㅎㅎ
지식 또한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다.
우리 인생 공수래 공수거 인 것을 @#$%&
동기생들 마음 비우고 남을 배려하고, 베풀며 사시길 ~~~~~~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8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5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9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2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6,43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