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子의 일생에 있어 三去之惡

감동글

男子의 일생에 있어 三去之惡

박성렬 8 51


남자가 一生을 살아가는데 일어나지 말아야 할 세가지가 있다. 

그 첫째가...    靑年出世.

너무 이른 나이에 출세를 하여 재물과 권력의 맛을 일찌감치 알게 되면 곧 안하무인이되며
자아에 도취하여 조언과 충고를 무시하게 되며 결국엔 주변의 좋은 이들을 모두 잃게 된다.


그 두번째가...中年喪妻.

젊어 열심히 고생하여 자식들도 다 키우고 모든것을 이루어 살만 하다 할때 아내를 먼저 떠나 보내는 일처럼
허무하고도 가슴 아픈 일이 또 어디에 있겠는가.
자식들 시집 장가 보내고 손주들 재롱 떨때 아내의 빈자리 만큼 우리를 아프게 하는 일은 없을것이다. 


마지막 세번째가..老年無錢

늙어 돈이 없으면 자식들 한테도 괄시 받는다.
노년에 가까운 친구들과 어울리고 그야말로 사람같이 살려면 어느 정도의 재물은 지니고 있어야 한다.  
최소한 어디가서 눈치보고 빌붙지 않을 정도는 말이다.
그래야 노년이 향기롭고 아름다울 것이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윤윤병
최소한 어디가서 눈치보고 빌붙지 않을 정도.
이승준
첫번째는 아니고..
두번째도 아직은 괜찮고..
세번째를 위해 슬~슬 준비해야겠군~~
김수영
그중 세번째 노년무전이 더욱 가슴에 와딯는구만~
전병환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정용상
아이고--, 어찌하오리--, 참 어렵다. 최선을 다하여--
엄기준
건강이 제일이여~~~
최해원
기주니 니말이 최고여 !!
거거 잃어모 다 ~~~~ 소용업서야 !!!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인생 허무하다, 주머니에 돈이 있어야 사람 대접받는시대다 ㅋㅋㅋㅋㅋ
친구가 있고,
가족이 있고,
돈만 조금(10억쯤) 있으면 되는데 ㅊㅊㅊㅊㅊ
말년에 건강들 꼭 챙기게들 ? ? ? ? ? ?
애들 눈치보며 살기 싫으면 말이네 ! ! ! ! ! !
남자의 일생 중 가장 초라 할때가 말년에 아내가 옆에 없을 때인 것 같다 ㅠㅠㅠㅠㅠ
오는 세월을 막을 수 있는가 ! ! !
가는 세월을 잡을 수 있는가 ? ? ? ?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해합니다.
배려합니다.
소원합니다.
항상 새롭게,
항상 즐겁게,
삶에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는 우리 동기생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8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5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9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2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6,34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