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감동글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권영택 6 67
첨부이미지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겸손이란 참으로 자신 있는 사람만이
갖출 수 있는 인격이다.

자신과 자부심이 없는 사람은
열등의식이나 비굴감은 있을지언정
겸손한 미덕을 갖추기 어렵다.

겸손은 자기를 투시할 줄 아는
맑은 자의식을 가진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이다.

자기의 한계를 알고 한정된 자신의 운명과
우주의 영원 무변성과를 대비할 줄 아는
분별력을 가진 사람만이 겸손할 수가 있다.

또한 겸손은 생명 있는 모든 것,
혹은 무생물의 모든 것까지 애련히 여기는
마음에서 유래하는 것이며
그들의 존재함에 대한
외경심에서 비롯하는 것이다.

자연의 모든 뜻, 옆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모두 스승으로 삼아 가르침을 얻고자 하는
겸허함을 가진 이의 삶은 경건하다.

경건한 삶을 사는 사람은
함부로 부화뇌동하지 않으며,
함부로 속단하지 않으며,
운명을 수긍하고
인내하고 사랑함으로써 극복하는 이이다.

그런 사려 깊은 삶을 사는 사람을
우리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 허영자의 '더 아픈 사랑을 위하여' 중에서-
download.php?grpid=11TPb&fldid=4XQD&dataid=189&fileid=1&regdt=20060316161210&disk=10&grpcode=Jilan&dncnt=N&.jpg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겸손하다보니 늘 ~~ 손해만 보는것 같더라 !! 세상이 그러니 ㅉㅉㅉㅉ
임우순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고마우리........
최준영
권영택 동기의 글은 없나요~~?
엄기준
권교장의 사랑이 우리 아이들에게~~~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우리의 미덕이 무엇이겠나 겸손이지 ㅎㅎㅎㅎㅎㅎ
마음 따로 몸 따로인 세상에서 우리라도 배풀며 살아가세 %%%%%
중년의 나이에 더 무엇을 붙잡으러 열심히 하겠나 - 건강이지 ? ? ? ? ?
항상 즐겁고 좋은 낮으로 상대방을 대하면 되는것을 @#$%&
마음의 거울을 항상 들여다 보며 사노라면 후회없는 삶이 되겠지 &&&&&&
김수영
내 자신의 큰 問題는 謙遜함이 不足하다는 것이다.겉으론 表現은 안하지만  남보다 우월 하다는 生覺을 속으론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修養이 不足.......자꾸 느낀다.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5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9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7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40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4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4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7,62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