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우보

감동글

호시우보

신언수 6 76

친애하는 대한민국 학군 15기 장군 동지들께 2009 기축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호시우보(虎視牛步) : 호랑이의 눈처럼 예리하되, 소의 걸음처럼 신중하라

 

이것은 제가 올 한 해를 살아가는 저의 화두입니다.

 

불안한 세상, 날카로움을 추구하다 보면 발걸음이 조급해지기 쉽고

또 여유를 가지려다 보면 마음의 칼날이 무뎌질 때가 있습니다.

2009년은 기축년, 소의 해입니다.

호랑이와 같은 예리한 판단력을 견지하시되,

소와 같은 여유와 신중함을 잊지 않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2009 1/1)는 새벽 4시에 출발하여,
가지산 정상에서 동해에 떠오르는 새해를 맞았습니다.
붉은 열정의 새해를 호시하고 마음에 품고 왔습니다.

 

주변이 어렵지만,
올 한해도 호시우보의 자세를 견지하여 성실하게 살겠습니다.

 

2009년 기축 원단에

 

안당 신언수 드림 / 울산 성진 지오텍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군단장께 먼저 세배를 드리고 제가를 받구서 글 올려야지 ㅉㅉㅉㅉㅉㅉ
송년 음악회 치닥거리 하느라 수고 많았쩨 ???   정말 멋쪘었따 !!

새해 많이 많이 받구 더 건강하고 더 웃는날이 많아지길 바란다 !!!
이명희15D

호시우보 참 좋은 말이네..

정신 바짝 차리고 한 걸음씩 나아가자 이 말이제.

임우순
좋은 덕담 매우 고마우리....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엄기준
호시우보 맘에든다~~~
김승복

동해의일출과 함께 새해를열었구나!
올해도 많은발전과 보람을 만들길....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호시우보라 - 중년에 딱 이네 ㅎㅎㅎㅎㅎ
좋은 덕담으로 하면 좋겠네 @#$%&
가화만사성으로 가정에 좋은 일만 있기를 ㅋㅌㅊㅍ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4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8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6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9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2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6,488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