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민국 학군 15기 장군 동지들께 2009 기축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호시우보(虎視牛步) : 호랑이의 눈처럼 예리하되, 소의 걸음처럼 신중하라
이것은 제가 올 한 해를 살아가는 저의 화두입니다.
불안한 세상, 날카로움을 추구하다 보면 발걸음이 조급해지기 쉽고
또 여유를 가지려다 보면 마음의 칼날이 무뎌질 때가 있습니다.
2009년은 기축년, 소의 해입니다.
호랑이와 같은 예리한 판단력을 견지하시되,
소와 같은 여유와 신중함을 잊지 않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2009년 1/1일)는 새벽 4시에 출발하여,
가지산 정상에서 동해에 떠오르는 새해를 맞았습니다.
붉은 열정의 새해를 호시하고 마음에 품고 왔습니다.
주변이 어렵지만,
올 한해도 호시우보의 자세를 견지하여 성실하게 살겠습니다.
2009년 기축 원단에
안당 신언수 드림 / 울산 성진 지오텍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송년 음악회 치닥거리 하느라 수고 많았쩨 ??? 정말 멋쪘었따 !!
새해 福 많이 많이 받구 더 건강하고 더 웃는날이 많아지길 바란다 !!!
호시우보 참 좋은 말이네..
정신 바짝 차리고 한 걸음씩 나아가자 이 말이제.
동해의일출과 함께 새해를열었구나!
올해도 많은발전과 보람을 만들길....
호시우보라 - 중년에 딱 이네 ㅎㅎㅎㅎㅎ
좋은 덕담으로 하면 좋겠네 @#$%&
가화만사성으로 가정에 좋은 일만 있기를 ㅋㅌㅊ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