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늦은 가입인사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MENU
Close
동기회소개
회장인사
집행부 임원
조직도
연혁
2025
2024
2023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회칙
역대연혁
2025
2024
2023
2022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찾아오시는길
사진영상
행사사진
포토앨범
행사 동영상
동기관련 기사
참여마당
임관50주년
애경/축하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성인
영화
기타
동호회
산악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기우회
기독장교회
골프회
테니스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탁구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배트민턴동호회
굴렁쇠동호회
영남대 동기회
조선대 동기회
동국대 동기회
울산대 동기회
연회비/협찬
202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1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0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9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8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7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1년 연회비
수입
지출
집행부
집행부회의실
발전기금목적
집행부자료실
회보원고접수
동기명부
대학별명부
사단 및 근무처별
지역/직장별명부
직능별명부
해외거주지별명부
이용안내
공지사항
신고센터
가입인사
가입인사
때늦은 가입인사
이광우
가입인사
24
204
2009.11.27 10:33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졸업/대학원(박사과정 수료),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M Div.)
보병(군번 77-00624) 보병학교 5중대
제13공수특전여단 73대대 7지역대 1중대 3지대장
현재 전주열린문교회(예장 합동) 담임목사
수필가, 시인, 사진가(한국기독사진가협회 이사장 역임/현 기독사협 고문, 작가회원)
연락처 (HP) : 010-2737-9125,
이메일
danbyo@hanmail.net
단비 사진갤러리
http://danby55.com
전주열린문교회 홈페이지
http://www.jopendoor.com
소집해제 후 어언 30년 세월이 흘렀습니다.
동기회 운영진으로부터 몇 차례 가입권유 메시지를 받았지만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제야 가입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충만하시고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샬롬 아쉬레~~~
Comments
이명희15D
2009.11.27 10:43
이광우 동기 반갑네..
자주 얼굴 내밀고 좋은 소식 전해 주게.
이광우 동기 반갑네.. 자주 얼굴 내밀고 좋은 소식 전해 주게.
정재화
2009.11.27 11:00
07년 기독장교회 발족준비시 연락드렸지만 휴대폰번호 변경으로 연락되지 않았습니다., 반갑고요 15홈피가입 축하드립니다. 15기독장교회/특전동기회 자동가입되었고요 조만간 서울에 올라올때 기독장교회 동기들과 만날수있는 시간가지기 바랍니다.
07년 기독장교회 발족준비시 연락드렸지만 휴대폰번호 변경으로 연락되지 않았습니다., 반갑고요 15홈피가입 축하드립니다. 15기독장교회/특전동기회 자동가입되었고요 조만간 서울에 올라올때 기독장교회 동기들과 만날수있는 시간가지기 바랍니다.
김현식
2009.11.27 12:58
반갑구먼~~자주들러 조은 야그 많이 함세~~
울처럼 망나니들도 조은길로 인도 좀 해주면서 말일세~~~
암튼 상면할때 까정 건강하시고 홈피에서라도 조은 이바구 많이 함세~~할렐루야!!!~~~
반갑구먼~~자주들러 조은 야그 많이 함세~~ 울처럼 망나니들도 조은길로 인도 좀 해주면서 말일세~~~ 암튼 상면할때 까정 건강하시고 홈피에서라도 조은 이바구 많이 함세~~할렐루야!!!~~~
송재용
2009.11.27 14:48
홈피 가입 축하합니다.
홈피 가입 축하합니다.
전병환
2009.11.27 16:05
홈피 가입을 반기며 자주 자주 와서 좋은 사이버만남이 되시길 빕니다...
홈피 가입을 반기며 자주 자주 와서 좋은 사이버만남이 되시길 빕니다...
이진팔
2009.11.27 16:54
반갑습니다.가입 환영합니다. 근데 73대대면 11여단? 명단이 13에 나와 있어 묻는다.
특전 동기회에서도 함 봅시다.15 특전 동기회 참모장
반갑습니다.가입 환영합니다. 근데 73대대면 11여단? 명단이 13에 나와 있어 묻는다. 특전 동기회에서도 함 봅시다.15 특전 동기회 참모장
최해원
2009.11.27 17:08
보병학교 몇중대가 빠졌네 !!
가입을 축하, 환영하오 !!
자주들러서 삭막한 동기생들에게 영의 양식을 먹여 주시오 !!!! 할렐루야 ~~~~~
보병학교 몇중대가 빠졌네 !! 가입을 축하, 환영하오 !! 자주들러서 삭막한 동기생들에게 영의 양식을 먹여 주시오 !!!! 할렐루야 ~~~~~
이승준
2009.11.27 17:34
아이고.. 이목사님 반갑네요~~
전주에서 멋있게 사역 잘~ 하고 계시네요..
교회 홈피도 이쁘게 꾸며 놓으셨고...
15기 기독장교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세요..
아이고.. 이목사님 반갑네요~~ 전주에서 멋있게 사역 잘~ 하고 계시네요.. 교회 홈피도 이쁘게 꾸며 놓으셨고... 15기 기독장교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세요..
이광우
2009.11.27 23:33
빠진 정보 보충했습니다.
그런데...
보병학교 5중대인지 6중대인지 자꾸만 헷깔리...
사람이나 기계나
연식이 오래되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만 그런가요?
빠진 정보 보충했습니다. 그런데... 보병학교 5중대인지 6중대인지 자꾸만 헷깔리... 사람이나 기계나 연식이 오래되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만 그런가요?
최해원
2009.11.28 13:34
ㅉㅉㅉㅉ 상무대 정문에서 쭈욱 아스팔트길로 들어와서 큰길에서 연병장으로 들어가기전에 뒷쪽은 상무관, 7중대 쪽이구 좌측이면 5중대고 우측이면 6중대라네 !! 취사장쪽은 1중대고 16주간 고생 혔는데 그걸 잊자뿌냐 ?? ㅋㅋㅋㅋ 잘 생각혀봐라 !!
ㅉㅉㅉㅉ 상무대 정문에서 쭈욱 아스팔트길로 들어와서 큰길에서 연병장으로 들어가기전에 뒷쪽은 상무관, 7중대 쪽이구 좌측이면 5중대고 우측이면 6중대라네 !! 취사장쪽은 1중대고 16주간 고생 혔는데 그걸 잊자뿌냐 ?? ㅋㅋㅋㅋ 잘 생각혀봐라 !!
이광우
2009.11.28 16:06
정문에서 들어오는 길에 좌측이면 6중대, 우측이면 5중대 아니던가?
그러니까 내 짐작대로 5중대가 맞는가비. ㅋㅋ
보병학교 16주간의 고생, 까이꺼 잊어버릴 수도 있는 것이,
보병학교 유격훈련 끝낸 뒤에 끌려간 특전사 공수교육대에서의
보병학교 수료 기념 뒷풀이 14주간이 만만치 않았거든.
보병학교 유격훈련은 준비운동이라나, 뭐라나...
정문에서 들어오는 길에 좌측이면 6중대, 우측이면 5중대 아니던가? 그러니까 내 짐작대로 5중대가 맞는가비. ㅋㅋ 보병학교 16주간의 고생, 까이꺼 잊어버릴 수도 있는 것이, 보병학교 유격훈련 끝낸 뒤에 끌려간 특전사 공수교육대에서의 보병학교 수료 기념 뒷풀이 14주간이 만만치 않았거든. 보병학교 유격훈련은 준비운동이라나, 뭐라나...
최해원
2009.11.28 23:12
ㅉㅉㅉㅉ 연병장 입구서 죄측이 5중대, 4중대,3중대,2중대,1중대, 정면이 취사장이구 우측이 6중대,교육연대 교육연대 뒤편이 CAC사령부 였다네 !!
우측이면 6중대고 내가 6중대니까 아마 자넨 우리 중대였찌 싶으다 !!
ㅉㅉㅉㅉ 연병장 입구서 죄측이 5중대, 4중대,3중대,2중대,1중대, 정면이 취사장이구 우측이 6중대,교육연대 교육연대 뒤편이 CAC사령부 였다네 !! 우측이면 6중대고 내가 6중대니까 아마 자넨 우리 중대였찌 싶으다 !!
이광우
2009.11.30 09:37
이런 이런...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난독증이 생겼나비.
연병장 쪽에서 보면 자네 말이 맞고
정문에서 들어오는 길을 기준으로 하면 내 말이 안 맞는가?
결국은 똑같은 이야긴데 벅벅 우겨쌓노?
긍게로
나는 5중대...
구대장 이름이 3사 출신 유ㄱㅍ 대위(당시)...
건강하기 바라네.
이런 이런...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난독증이 생겼나비. 연병장 쪽에서 보면 자네 말이 맞고 정문에서 들어오는 길을 기준으로 하면 내 말이 안 맞는가? 결국은 똑같은 이야긴데 벅벅 우겨쌓노? 긍게로 나는 5중대... 구대장 이름이 3사 출신 유ㄱㅍ 대위(당시)... 건강하기 바라네.
김현식
2009.11.30 15:02
ㅉㅉㅉ~~~~보병핵교 시절 고생 많이하야 생각허고 싶지않은 시절인갑다 !그자~~ㅋㅋㅋ
ㅉㅉㅉ~~~~보병핵교 시절 고생 많이하야 생각허고 싶지않은 시절인갑다 !그자~~ㅋㅋㅋ
최해원
2009.12.20 15:25
ㅉㅉㅉ 그림을 그려 보거라 ㅉㅉ 큰길에서 연병장을 바라보면 뒷쪽은 상무관 (강의실) 정면끝에 취사장 좌측이 5중대, 4,3,2,1중대 우측이 달랑 6중대뿐이고 6중대 중대장은 3사 김진선(?)대위고 구대장중에 13기 선배 유가풍 중위랑 3사 털보 김00중위가 있었네 !!
아마도 자넨 5중대 였었나부다....
ㅉㅉㅉ 그림을 그려 보거라 ㅉㅉ 큰길에서 연병장을 바라보면 뒷쪽은 상무관 (강의실) 정면끝에 취사장 좌측이 5중대, 4,3,2,1중대 우측이 달랑 6중대뿐이고 6중대 중대장은 3사 김진선(?)대위고 구대장중에 13기 선배 유가풍 중위랑 3사 털보 김00중위가 있었네 !! 아마도 자넨 5중대 였었나부다....
김기영
2009.11.30 16:54
군단장이 확실히 기억하고 있구만..기억력이 좋으면 머리털이 빠지는가? 취사장 넘어 언덕위에 무각사라는 절은 아직도 있더라.
군단장이 확실히 기억하고 있구만..기억력이 좋으면 머리털이 빠지는가? 취사장 넘어 언덕위에 무각사라는 절은 아직도 있더라.
엄기준
2009.11.29 07:46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우순
2009.11.30 08:12
할렐루야 아멘...홈피가입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좋은 말씀과 찬양을 부탁드립니다.....
할렐루야 아멘...홈피가입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좋은 말씀과 찬양을 부탁드립니다.....
정진앙
2009.11.30 16:07
이목사, 반갑네! 사역 열심히 하게나!
베트남에서 베트콩(?)들과 총성 없는 게릴라 전을 치루고 있네!
모임에 종종 얼굴 좀 보여 주고......
이목사, 반갑네! 사역 열심히 하게나! 베트남에서 베트콩(?)들과 총성 없는 게릴라 전을 치루고 있네! 모임에 종종 얼굴 좀 보여 주고......
이광우
2009.11.30 23:20
어, 진앙이 조카도 왔는가?
삼촌은 잘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베트콩 잘 볶아 먹게나.
콩이 건강에는 좋아.
어, 진앙이 조카도 왔는가? 삼촌은 잘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베트콩 잘 볶아 먹게나. 콩이 건강에는 좋아.
오자진1D
2009.12.01 10:07
이광우 목사
주소 전화번호등 연락처 모조리 수정하였으니 동기회보 못받아보는 불상사는 이제 없겠지
홈피에서 자주 봅세
이광우 목사 주소 전화번호등 연락처 모조리 수정하였으니 동기회보 못받아보는 불상사는 이제 없겠지 홈피에서 자주 봅세
김기봉
2009.12.03 11:40
이광우 동기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홈피에서 자주 뵙시다...ㅎ
이광우 동기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홈피에서 자주 뵙시다...ㅎ
김형목
2009.12.14 11:22
이광우 목사 !
할렐루야 ! 감사합니다.
15기 동기회에 늦게라도 동참하여 반갑습니다.
담임목사의 사역을 담당하는 목회자로서 여간하여 짬내기가 어려울 텐데 ?
전주 열린문교회의 복음이 날로 부흥과 번창하기를 바람니다.
이광우 목사 ! 할렐루야 ! 감사합니다. 15기 동기회에 늦게라도 동참하여 반갑습니다. 담임목사의 사역을 담당하는 목회자로서 여간하여 짬내기가 어려울 텐데 ? 전주 열린문교회의 복음이 날로 부흥과 번창하기를 바람니다.
최종왕
2009.12.16 15:28
이광우 목사! 환영 합니다.
어서 오시게.....
이광우 목사! 환영 합니다. 어서 오시게.....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번호
포토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2
가입인사합니다.
댓글
12
개
박창진
12.25
115
열람중
때늦은 가입인사
댓글
24
개
이광우
11.27
205
110
가입인사 좀...
댓글
16
개
조관형
11.23
154
109
강원대 이동진입니다. 반갑습니다. 26사단 76연대 7중대 출신으로 강원도 춘천에 있습니다.
댓글
17
개
이동진
11.03
181
108
박만식 인사드립니다.
댓글
13
개
박만식
09.23
209
107
가입인사
댓글
10
개
서문택
09.15
133
106
직장 변경 소개
댓글
10
개
남봉균
08.03
220
105
가입한지는 오래고 재삼인사 올림
댓글
6
개
김세방
08.02
130
104
동기들고맙네
댓글
3
개
채정용
08.01
113
103
가입인사
댓글
16
개
채정용
07.08
208
102
인사가 늦었습니다
댓글
14
개
고기영
06.22
215
101
신고합니다.
댓글
16
개
김종일
06.17
154
100
인사드립니다!
댓글
12
개
한평희
06.17
140
99
인사가 늦었습니다
댓글
11
개
윤동현
06.15
136
98
충~성, 가입인사 올립니다.
댓글
10
개
김종식울산대
06.15
120
97
필승, 신고 합니다.
댓글
15
개
김재완
06.14
126
96
7星 가입인사 드립니다.
댓글
16
개
유인형
05.26
192
95
좋았던 시절을 회상하며
댓글
5
개
유창선
05.22
104
94
가입인사드립니다.
댓글
16
개
유창선
05.22
141
93
가입인사합니다.
댓글
15
개
김영무
05.21
129
1
2
3
4
5
6
7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Login
Log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정보찾기
Category
임관50주년
애경/축하
9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8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2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5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3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6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2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5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3
성인
영화
기타
+
Posts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State
전체 방문자
346,514 명
전체 게시물
23,350 개
전체 댓글수
88,376 개
전체 회원수
1,148 명
자주 얼굴 내밀고 좋은 소식 전해 주게.
울처럼 망나니들도 조은길로 인도 좀 해주면서 말일세~~~
암튼 상면할때 까정 건강하시고 홈피에서라도 조은 이바구 많이 함세~~할렐루야!!!~~~
특전 동기회에서도 함 봅시다.15 특전 동기회 참모장
가입을 축하, 환영하오 !!
자주들러서 삭막한 동기생들에게 영의 양식을 먹여 주시오 !!!! 할렐루야 ~~~~~
전주에서 멋있게 사역 잘~ 하고 계시네요..
교회 홈피도 이쁘게 꾸며 놓으셨고...
15기 기독장교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세요..
그런데...
보병학교 5중대인지 6중대인지 자꾸만 헷깔리...
사람이나 기계나
연식이 오래되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만 그런가요?
그러니까 내 짐작대로 5중대가 맞는가비. ㅋㅋ
보병학교 16주간의 고생, 까이꺼 잊어버릴 수도 있는 것이,
보병학교 유격훈련 끝낸 뒤에 끌려간 특전사 공수교육대에서의
보병학교 수료 기념 뒷풀이 14주간이 만만치 않았거든.
보병학교 유격훈련은 준비운동이라나, 뭐라나...
우측이면 6중대고 내가 6중대니까 아마 자넨 우리 중대였찌 싶으다 !!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난독증이 생겼나비.
연병장 쪽에서 보면 자네 말이 맞고
정문에서 들어오는 길을 기준으로 하면 내 말이 안 맞는가?
결국은 똑같은 이야긴데 벅벅 우겨쌓노?
긍게로
나는 5중대...
구대장 이름이 3사 출신 유ㄱㅍ 대위(당시)...
건강하기 바라네.
아마도 자넨 5중대 였었나부다....
베트남에서 베트콩(?)들과 총성 없는 게릴라 전을 치루고 있네!
모임에 종종 얼굴 좀 보여 주고......
삼촌은 잘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베트콩 잘 볶아 먹게나.
콩이 건강에는 좋아.
주소 전화번호등 연락처 모조리 수정하였으니 동기회보 못받아보는 불상사는 이제 없겠지
홈피에서 자주 봅세
홈피에서 자주 뵙시다...ㅎ
할렐루야 ! 감사합니다.
15기 동기회에 늦게라도 동참하여 반갑습니다.
담임목사의 사역을 담당하는 목회자로서 여간하여 짬내기가 어려울 텐데 ?
전주 열린문교회의 복음이 날로 부흥과 번창하기를 바람니다.
어서 오시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