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를 무시했던 나. 재 신고 합니다.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MENU
Close
동기회소개
회장인사
집행부 임원
조직도
연혁
2025
2024
2023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회칙
역대연혁
2025
2024
2023
2022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찾아오시는길
사진영상
행사사진
포토앨범
행사 동영상
동기관련 기사
참여마당
임관50주년
애경/축하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성인
영화
기타
동호회
산악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기우회
기독장교회
골프회
테니스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탁구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배트민턴동호회
굴렁쇠동호회
영남대 동기회
조선대 동기회
동국대 동기회
울산대 동기회
연회비/협찬
202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1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0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9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8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7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1년 연회비
수입
지출
집행부
집행부회의실
발전기금목적
집행부자료실
회보원고접수
동기명부
대학별명부
사단 및 근무처별
지역/직장별명부
직능별명부
해외거주지별명부
이용안내
공지사항
신고센터
가입인사
가입인사
절차를 무시했던 나. 재 신고 합니다.
김진모
14
121
2012.01.09 12:12
1, 출신대학 : 112학군단(동국대학교)
2, 병과 :보병
3, 근무부대 : 논산 훈련소 교관겸 소대장
4, 현재 하시는일 : 자유업(제13대 문화부회장)
5, 연락처 (HP) :010 7545 8765
6, 찾고 싶은 동기생 :
7. 하고 싶은 말 :절차를 몰라 무작정 글을 올렸더니 최해원 동기의 쓴
소리에 정신이 번찍!!! 후방지역에서 근무하다보니 군기가 쏙 바졌었나보군요. 미안, 미안,미안. 아직 자판이 서투르니 이해해 주셈.ㅋㅋㅋ
또한 제 13대문화부회장으로 부탁 드립니다. 문화 예술 분야에 활동하는
동기나 문단활동을 하시는 동기는 연락 바랍니다.
Comments
김진모
2012.01.09 14:42
아멘1 참고해 보겠음. 의견 내주셔서 감사.111
<DIV>아멘1 참고해 보겠음. 의견 내주셔서 감사.111</DIV>
김일현
2012.01.09 15:46
진모야 최해일동기가 아니고 최해원울산군단장님 이야기지? ㅋㅋㅋ 원래 진모가 좌판치는 것이 어늘 하시는것으로 사료되니 울산군단장 이해하시게 곧 수정하겠지.
진모야 최해일동기가 아니고 최해원울산군단장님 이야기지? ㅋㅋㅋ 원래 진모가 좌판치는 것이 어늘 하시는것으로 사료되니 울산군단장 이해하시게 곧 수정하겠지.
최해원
2012.01.09 21:26
군단장 족뽀를 함부로 바꾼죄 군뻡회의깜이나 수정 하겠꺼니하고 그냥 넘어 간다 !!
보병학교 몇중댄고 ???? 기억 안나모 상무관 도로에서 연병장 들어가 오른쪽 첫번째 건물이 6중대고 좌측부터 5중대, 4중대, 3중대, 2중대, 1중대, 정면 맞은편이 식당이고 상무관 뒷쪽이 7중대다 ~~~~ 거억력 살려서 몇중댄지 밝히거라 ㅋㅋㅋ
자우지간 신고한걸로 받아줄테니 그동안 밀린숙제 학시리하고 모든글에 꼬리글은 달고 퇴근할것 ㅋㅋㅋㅋ
<DIV><B><FONT size=3>군단장 족뽀를 함부로 바꾼죄 군뻡회의깜이나 수정 하겠꺼니하고 그냥 넘어 간다 !!</FONT></B></DIV> <DIV><B><FONT size=3>보병학교 몇중댄고 ???? 기억 안나모 상무관 도로에서 연병장 들어가 오른쪽 첫번째 건물이 6중대고 좌측부터 5중대, 4중대, 3중대, 2중대, 1중대, 정면 맞은편이 식당이고 상무관 뒷쪽이 7중대다 ~~~~ 거억력 살려서 몇중댄지 밝히거라 ㅋㅋㅋ</FONT></B></DIV> <DIV><B><FONT size=3>자우지간 신고한걸로 받아줄테니 그동안 밀린숙제 학시리하고 모든글에 꼬리글은 달고 퇴근할것 ㅋㅋㅋㅋ</FONT></B></DIV>
김진모
2012.01.09 23:48
최동기 족보를 함부로 바꿔 미안하오. 수정 했으니 노여움 푸소. 보병학굔 3중대 3구대 3내무반 이른바 333특공대 출신이라오. 또 만납시다. 빠이빠이.........
<H4>최동기 족보를 함부로 바꿔 미안하오. 수정 했으니 노여움 푸소. 보병학굔 3중대 3구대 3내무반 이른바 333특공대 출신이라오. 또 만납시다. 빠이빠이.........</H4>
최해원
2012.01.10 10:02
이젠 하산해도 되것따 ~~~~
적응속도가 엄청 빠르네 고마 하산토록 하여라 ㅋㅋㅋㅋㅋ
밀린숙제 부지런히하고 매글마다 꼬리글로 힘을 실어주는거 이자뿌지 말껏 !!
333 특꽁대 출신이라 ~~~ 난 622 교번 6065번 학생장교 ㅋㅋㅋㅋ
<DIV><B><FONT size=3>이젠 하산해도 되것따 ~~~~ </FONT></B></DIV> <DIV><B><FONT size=3>적응속도가 엄청 빠르네 고마 하산토록 하여라 ㅋㅋㅋㅋㅋ</FONT></B></DIV> <DIV><B><FONT size=3>밀린숙제 부지런히하고 매글마다 꼬리글로 힘을 실어주는거 이자뿌지 말껏 !!</FONT></B></DIV> <DIV><B><FONT size=3>333 특꽁대 출신이라 ~~~ 난 622 교번 6065번 학생장교 ㅋㅋㅋㅋ</FONT></B></DIV>
김진모
2012.01.10 11:23
울산 군단장님 댓글 고맙고 동기들 생각 하시는 것이 남다르셔서 고맙고 매사에 적극적인 것이 고맙고 하여튼 모든 것이 고맙소...........
<H4>울산 군단장님 댓글 고맙고 동기들 생각 하시는 것이 남다르셔서 고맙고 매사에 적극적인 것이 고맙고 하여튼 모든 것이 고맙소...........</H4>
서옥하
2012.01.11 17:37
우린 문화, 예술분야에 취약(ㅠㅠ)해서 아무런 도움이 안되겠지만...!
수고가 많으십니다. 많은 활약 부탁드립니다.
<DIV><FONT size=3><B>우린 문화, 예술분야에 취약(ㅠㅠ)해서 아무런 도움이 안되겠지만...! </B></FONT></DIV> <DIV><FONT size=3><B>수고가 많으십니다. 많은 활약 부탁드립니다.</B></FONT></DIV>
김진모
2012.01.12 07:49
서옥하 동기의 글과 상량문 서예도 잘 보았습니다. 이것이 모아지면 문화 예술 분야의 한 . 너무 겸손해 하지 마시고,좋은 글. 좋은 글씨 마니마니 써주세요.
항상 댓글 달아주어 고맙구요. 견강하세요.감사,감사,감사.
<H4>서옥하 동기의 글과 상량문 서예도 잘 보았습니다. 이것이 모아지면 문화 예술 분야의 한 . 너무 겸손해 하지 마시고,좋은 글. 좋은 글씨 마니마니 써주세요.</H4> <H4>항상 댓글 달아주어 고맙구요. 견강하세요.감사,감사,감사.</H4>
이승준
2012.01.12 11:21
김진모..
저 무대뽀. 닥공
(닥치고 공격)
...
아마도 올해 무슨 일 내겠네 그려..
야튼.. 기대한다아~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FONT size=2>김진모..</FONT></SPAN></DIV>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FONT size=2>저 무대뽀. 닥공<FONT color=#00b050>(닥치고 공격) </FONT><FONT color=#002060>...</FONT></FONT></SPAN></DIV>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SPAN><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FONT size=2>아마도 올해 무슨 일 내겠네 그려..</FONT></SPAN></DIV>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SPAN></DIV>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FONT size=2><IMG style="MARGIN: 5px; WIDTH: 50px; HEIGHT: 50px; VERTICAL-ALIGN: middle" class=handCursor border=0 alt="" src="http://www.rotc15.org/skin/board/mw.basic.resize/cheditor/icons/em/39.gif"></FONT></SPAN></DIV> <DIV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0000ff; mso-ascii-font-family: 굴림; mso-hansi-font-family: 굴림"><FONT size=2>야튼.. 기대한다아~</FONT></SPAN></DIV>
김진모
2012.01.12 12:48
이승준 격려글 고맙고 무대포로 나가다보면 뭐라도 안되겠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마운 마음으로,즐거운 마음으로, 친구에 말에 귀 기울이마..........
고마, 고마,고마........
<DIV>이승준 격려글 고맙고 무대포로 나가다보면 뭐라도 안되겠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DIV> <DIV>고마운 마음으로,즐거운 마음으로, 친구에 말에 귀 기울이마..........</DIV> <DIV>고마, 고마,고마........</DIV>
이계인
2012.01.18 10:48
1년차 2년차때 같이 병영훈련한 닐리리 구먼.ㅋㅋㅋ 반갑다.( 난 아주대)...그런데 눈이 노안이 되서 그런지 글씨들이 커졌군...많은 활동으로 동기들에거 즐거움을 많이 주소서....
1년차 2년차때 같이 병영훈련한 닐리리 구먼.ㅋㅋㅋ 반갑다.( 난 아주대)...그런데 눈이 노안이 되서 그런지 글씨들이 커졌군...많은 활동으로 동기들에거 즐거움을 많이 주소서....
김일현
2012.01.26 09:11
계인아 새해에 좋은 일 많이 이루시고 늘 건강하세용 용 용 용......
<B><FONT size=3>계인아 새해에 좋은 일 많이 이루시고 늘 건강하세용 용 용 용......</FONT></B>
임우순
2012.01.26 14:16
가입을 축하를 드립니다...많은 활동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가입을 축하를 드립니다...많은 활동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정진앙
2012.08.29 09:05
진모 신고한 글 오늘에야 읽었다. 니캉 내캉은 뗄레야 뗄수 없는사이 아잉가?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야, 건강관리 잘하이소!
진모 신고한 글 오늘에야 읽었다. 니캉 내캉은 뗄레야 뗄수 없는사이 아잉가?<BR>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야, 건강관리 잘하이소!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번호
포토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2
가입인사
훈장님
01.11
42
131
정정합니다(까꾸리 →배일규).
댓글
2
개
배일규
03.06
52
130
인사드립니다.
댓글
4
개
까꾸리
03.05
62
129
충성! 박 재덕, 이에 신고 함니다.
댓글
9
개
박재덕
08.30
177
128
신고합니다
댓글
4
개
박진서2
05.02
110
127
신고합니다.
댓글
4
개
형신태
04.30
91
126
안부인사
댓글
5
개
이동완
03.05
94
열람중
절차를 무시했던 나. 재 신고 합니다.
댓글
14
개
김진모
01.09
122
124
성대 이상천 재신고^^*
댓글
4
개
이상천
09.14
99
123
성대 이상천 가입인사^^*
댓글
8
개
이상천
09.08
106
122
성대 문 영찬 입니다
댓글
10
개
문영찬
09.08
93
121
가입 인사
댓글
5
개
길영규
02.14
128
120
신고합니다.
댓글
7
개
서문원
02.12
87
119
모두수고하셧읍니다
댓글
3
개
권봉안
01.20
93
118
인사드립니다(안정모)
댓글
12
개
안정모
01.18
103
117
가입인사 (최철식)
댓글
10
개
최철식
10.20
151
116
충성! 홍윤원(국민대) 가입 신고합니다
댓글
20
개
홍윤원
02.02
200
115
신고합니다
댓글
14
개
김효원
01.18
215
114
전우들 생각하면 늘 가슴이 뜨겁다!
댓글
15
개
김영상
01.06
218
113
가입인사 드립니다.
댓글
13
개
남궁영
12.26
174
1
2
3
4
5
6
7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Login
Log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정보찾기
Category
임관50주년
애경/축하
9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8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2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5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3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6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2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5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3
성인
영화
기타
+
Posts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State
전체 방문자
347,494 명
전체 게시물
23,350 개
전체 댓글수
88,376 개
전체 회원수
1,148 명
최동기 족보를 함부로 바꿔 미안하오. 수정 했으니 노여움 푸소. 보병학굔 3중대 3구대 3내무반 이른바 333특공대 출신이라오. 또 만납시다. 빠이빠이.........
울산 군단장님 댓글 고맙고 동기들 생각 하시는 것이 남다르셔서 고맙고 매사에 적극적인 것이 고맙고 하여튼 모든 것이 고맙소...........
서옥하 동기의 글과 상량문 서예도 잘 보았습니다. 이것이 모아지면 문화 예술 분야의 한 . 너무 겸손해 하지 마시고,좋은 글. 좋은 글씨 마니마니 써주세요.
항상 댓글 달아주어 고맙구요. 견강하세요.감사,감사,감사.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야, 건강관리 잘하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