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ROTC 중앙회에서 발전기금확보를 위해 여러 번 검토했던 사안입니다. 그러나 성사되지 못했습니다. 그 사유는 첫째, 수 많은 ROTC 가족들이 여러 손해보험회사에 근무하거나 관계하고 있어서 특정 보험회사와 제휴하는데 의견일치를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말썽 나고 시끄러워지면 안 좋으니까. 둘째, 보험계약을 체결할 대리점을 누구로 하고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서 의견들이 다양해서 쉽지 않았습니다. 한 번 하면 지속해야 하는 문제가 남기도 하고, 발전기금납부 관련해서도 검토할 점이 있고..... 셋째, 보험계약체결을 위해서는 취급 보험대리점의 계약 유치활동이 필요한데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데 일부 한계가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얘기해서 현재 올려 놓은 ROUGH한 검토내용을 가지고 진행해서는 향후 여러 문제점이 발생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집행부와 뜻있는 사람, 이 계통에 정통한 정보가 있는 사람들이 이 사안에 대해서 집중 검토를 한 후 추진여부와 추진방법을 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으로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