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월27일) 울산교육청은 장헌정(풍산금속 이사. 울산대)동기를 울산마이스터교
교장으로 내정했다.
어려운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장헌정동기는 풍산금속 부평 공장장으로 근무하면서
탁월한 경영으로 생산력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울산대 15기 재경회장으로서 통솔력을
발휘하여 동기회에 많은 이바지를 했다
취임식은 3월 2일 오후 3시에 있을 예정으로 많은 동기들의 참석이 예상된다.
이하 관련기사 내용
(조선일보.중앙일보)
울산마이스터고 교장에 前 풍산금속 기술이사
울산의 첫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울산시 북구 효문동 울산정보통신고의 교장에 기업체 임원 출신인 장헌정(54·사진) 전 풍산금속 기술이사가 27일 선임됐다.
신임 장 교장은 1979년 풍산금속에 입사해 온산공장 기획실장, 부평공장 공장장을 거쳐 최근까지 풍산금속 기술고문 역할을 맡았다.
울산시교육청은 "장 교장이 산업현장에서 갈고 닦은 풍부한 경험과 임원으로서의 경영능력을 갖춰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마이스터고를 이끌어나가는데 최적임자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장 교장은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해 학생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정보통신고는 올해 3월부터 마이스터고로 운영되며 시스템제어과·산업설비과·전산응용기계과 등 3개과 18학급, 360명(급당 20명) 규모다. 이곳에서는 금형과 용접, 배관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생들에게는 기숙사 생활과 학비, 외국어 교육, 해외연수 등 혜택이 주어진다.
마이스터고는 정부의 '고교 다양화 300프로젝트'에 따라 독일의 기능인력제도인 '마이스터제'를 응용한 직업 전문학교로 교과운영 자율화와 CEO형 교장 공모 등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국에 21개 학교가 선정됐으며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명장 육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아니 장교장 축하합니다.
울산 지역 메스컴에선 하루종일 뉴스시간마다 마이스트고교에대한 뉴스로 떠들썩 했다네 !!
어이 ~~~~ 장헌정 !!
니는 오늘부로 풍산금속참모 보직해임하고 마이스트 참모로 보직을 변경 하노라 ~~~~ 군단장 !!!
학교경영자로서 수고 많이 하겠습니다.
만인의 존경받는 교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좋은 소식을 올려준 허용화동기의 노력도 고맙고
암튼 점점 활성화 되어가는 울산대 동기들 홧~팅
교육현장에서 열매 맺으시길~
교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오.~~~
특히 공과 사를 구분짓기가 힘든 사회인데도 철저히 관리하고 자기계발에 항상 투자하는
동기가 존경스럽다.......
울산 마이스터교의 발전을 위하여 도울 일이 있으면 동참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