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라 몰래 바이크를 산것은 다행히 사면(^_^)을 받았지만, 살금살금 눈치보면서 타고 있습니다. 일단 아침에는 절대 마누라 안(^_^)보는데서 출발합니다! 내가 타는 걸보면 언제 폭발(ㅠㅠ)한지 모르니 눈에 안보이게 조심 또 조심!
그러다 보니 시내주행 등 단거리는 자주 하는 편인데, 장거리 주행할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최근 장거리 갔다 온건 유광우 동기의 집에서 있었던 고등학교 친구들 보신모임(편도 53km, 50분)뿐이군요!
사실 혼자서 바이크타고 돌아다닐 일은 거의 없기도 하고...! 일기가 불순하면 못타고..! 제일 힘든게 식구들 몰래(^_^) 타야한다는거군요!
얼마전에 친구가 다음과 같은 연꽃사진을 고등학교 동기카페에 올렸습니다. 유명한 관곡지에서 찍은 연꽃이라는 군요! 참 이쁘네요.
덕분에 화천가는 길에 있는 연꽃마을이 기억났습니다. 작년 평화의 댐 갈때는 겨울이라 연꽃은 전혀 못봐서, 다시 한번 들릴려고 생각했었습니다. 7월22일(일요일) 오후 4시반쯤 디카를 옆에 차고 느긋하게 신매대교-> 춘천댐-> 화천군 하남면 서오지리로 갔습니다. 거리가 꽤 먼줄 알았는데 35km밖에 안되는군요! 경치좋고...!
국도변 연꽃마을 간판!
화천군에서 만든 안내게시판이 상당히 예쁩니다!
연실(?)이 많은 걸 보니 조금 제철이 지났는지도..?
꽃잎이 살짝 상한 것 같은 느낌
그래도 역시 연꽃은 참 이쁩니다
10만평의 연밭이라니 규모가 꽤 큰데, 편의시설은 2015년에 완공된답니다. 체험장과 박물관 조성 등을 계획하고 있다는 군요!
연실(?)이 연꽃안에서 저렇게 크게 자라는 줄도 잘 몰랐습니다.
바로 옆 북한강에서는 낚시꾼들이 견지낚시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이곳이 건널뜰이라는 이름으로 노지낚시터로도 유명하다는군요!
연꽃마을 진입로는 영산불교(?)의 현지사라는 절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입구에 다보탐과 석가탑이 있는 호국불교의 산실 어쩌고 하는 플랭카드가 붙어있었는데, 멀리서 보기에는 둘다 다보탑 같군요! 최소한 국산품(?)은 아닌 것 같은데...?! 영산불교를 만든게 아난존자의 환생이라고 하는 믿기 힘든 홍보물을 봐서...! 어쩐지 사기냄새(?)가 솔솔(^_^)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예수님 재림이라고 자처하는 일부 이상한 기독교교주(?)들도 그렇고, 본인이 부처님 제자의 환생이라고 주장하는 가승(?)들도 좀처럼 믿기가 힘이 듭니다! 뭐 작년 겨울에 바이크 타고 왔다가 재수(^_^)없는 원장이라는 돌중(?)님을 만난 경험때문에 삐딱하게 봐서 그렇겠지요!
춘천으로 돌아오는 길은 30분이 좀 안 걸렸습니다. 가까운 지역에 이렇게 좋은 자연이 있다는 건 행운이겠지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갈수 있는 깨끗한 자연자원! 감사한 마음으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서교수님, 방학 중이라 시간이 널~널~하실터인데, 워쨰 조용하신가 했더니, 역시나 바람쏘이러 다녀 오셨군요! 더위에 논문에만 집착하지 마시고 머리도 식히고 구경도 하고, 곁들여 이렇게 좋은 사진과 설명까지 올려 주어 고맙. 감사 또 감사, 더위에 건강 잘 유지하시기를 ......
한형수 이친구가 잘못(^_^)안거야! ㅋㅋ! 이외수씨는 대학시절 전원다방이라는 곳에 죽치고 있었는데, 친구애인 때문에 싸움할 뻔 했던 추억(^_^)이 있네! 그때는 참 비호감(^_^)이었는데...! 나중에 책들은 재미있게 잃었지만, 아직도 그때 생각이 나서 존경심은 안(^_^)생기지! 나보다 7~8년 나이가 많은데, 춘천교대를 7년째 다닌다는 진짜 괴짜(^_^)였지!
올여름 목표는 동해안 7번국도를 한번 갔다 오는건데, 마누라 눈치(^_^)가 보여서...!
원래 열대식물(?)이라서 춘천은 적지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어렸을 적에는 꽤 있었는데..! 하지만 간장에 졸인 연근을 빼고는 연꽃과 관련된 요리는 이지역에는 거의 없어서, 음식으로 먹어본 적은 거의 없어! 요즘 건강식으로 연밥(열매가 아니라 연잎에 싸서 쪄서 주는 밥)정식을 하는 음식점이 생겼더군! 경상도는 열매를 연밥이라고 하는것 같더군! 우리 어머니도 연밥이라 하셨으니까...!
더위에 논문에만 집착하지 마시고 머리도 식히고 구경도 하고, 곁들여 이렇게 좋은 사진과 설명까지 올려 주어 고맙. 감사 또 감사, 더위에 건강 잘 유지하시기를 ......
정동기! 바쁘신 중에 덧글 감사! 장기비자 신청한다니 오래 나가셔야 하는 모양이지? 항상 건강하세요!
10만평이면 규모가 엄청나군^^ (화천 그곳 땅값이 얼마쯤할라나?????ㅋㅋㅋ)
절에 가면 어쨌거나 시주는 하지말고 공양깐 가서 밥 얻어 먹고 재력을 고갈시켜서
절살림을 어렵게 만들면 돌중은 떠나고 참스님이 자리 잡을 것이여^^
요즘 강원도가 대세내 여기저기 얘기 나오느걸보니
조아요 조아~~!!!
공기맑고 경치조쿠, 그림조쿠, 설명조쿠 올해만 해도 벌써 강원도를 6번 다녀왔으니~~
그라구 또 가보구싶어라~~
ㅎㅎㅎ
양구 땅값 ~? 관심은 없고
우연이지만 주변에 대학친구, 지인등이 마침 양구, 홍천을 좋아하네~~
자연환경 좋구~ 서울 가깝구 ~
마침 낼도 홍천행~~
오토바이도 힘있을 때 타는 거이니 두루 두루 유람 하시면 좋겠수다. 서교수님!!!
바이크 타기는 앞으로 5년을 목표(^_^)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은 좀 힘들려나? 몸관리를 잘해서 몇년더 탈수 있으면 좋겠네요!
어제 바이크타고 동해안에 간김에 울산까지 가볼려다,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서 포기하고 속초 조주현 독수리(^_^)한테 들려 보신탕 얻어먹고 돌아왔다!
이외수 서옥하..그리고 하나는 모르겠고...
한형수 이친구가 잘못(^_^)안거야! ㅋㅋ!
이외수씨는 대학시절 전원다방이라는 곳에 죽치고 있었는데, 친구애인 때문에 싸움할 뻔 했던 추억(^_^)이 있네! 그때는 참 비호감(^_^)이었는데...!
나중에 책들은 재미있게 잃었지만, 아직도 그때 생각이 나서 존경심은 안(^_^)생기지! 나보다 7~8년 나이가 많은데, 춘천교대를 7년째 다닌다는 진짜 괴짜(^_^)였지!
올여름 목표는 동해안 7번국도를 한번 갔다 오는건데, 마누라 눈치(^_^)가 보여서...!
방학중에 충전을 넘넘 하느라고 글을 안올리셨나 ㅋㅋㅋ
자주 부우탁해요 ㅋㅋㅋ 홧 팅.
으흠 ~~~~ 비탈에도 연꼬치 피는구마 ㅋㅋㅋㅋㅋㅋ
여기서는 연실을 연밥이라 쿠던가 ????
요즘 건강식으로 연밥(열매가 아니라 연잎에 싸서 쪄서 주는 밥)정식을 하는 음식점이 생겼더군!
경상도는 열매를 연밥이라고 하는것 같더군! 우리 어머니도 연밥이라 하셨으니까...!
자전거라면 몰라도 오토바이는 80까지 탈 수 있지 않나?
앞으로 한 20년?
그래도 조심 조심하게 다니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