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운동장에 모두 모여 즐겁게 운동 합시다. ^^
운동하기 앞서 시행착오를 겪었던 식이 요법에 대해 몇자 적습니다.
여러 동기들이 저 처럼 술과 의자에 앉아서 하는 업무로 인하여 과체중과 뱃살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럴때 간과하기 쉬운 것이 적절한 영양보충입니다.
덜먹고 굶고 폭식하고 하면서 하는 체중 감량은 또 다른 실패로 이어집니다.
운동을 시작했다면 잘 먹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은 곧 단백질 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이유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증가시켜 건강뿐만 아니라 멋진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고
근육은 곧 단백질 덩어리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운동을 하면서 고생하였던 부분이 단백질 섭취 부족으로 인한 여러가지 후유증이었기 때문입니다.
성인기준 단백질 섭취 1일 권장량은 보통 0.8g/kg 이며, 근력운동을 하는 사람은 1.5-2g/kg 입니다.
거의 배 이상 섭취해야 합니다.
바디 빌딩을 할려면 2.5-3g/kg 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체중이 70kg 이라면 2g/kg 기준으로140g이 필요한거죠.
보통 계란 한개 흰자위에 4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니 모든 단백질을 계란으로 섭취한다면 35개를 먹어야 합니다.(참고로 닭가슴살은 두조각에 20g, 중간크기 참치캔 20g, 소고기는 100g에 2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있음)
하지만 일반적인 식단에도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니 적절히 섭취하면 되겠죠..
수영황제 펠프츠의 하루 12,000cal 식단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고,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높은 금액
으로 FA 에서 트레이드된 심정수 선수는 가장 굵은 허벅지로도 유명한데 그 선수는 시합도중에도
삶은 계란 한판을 먹었다고 합니다.
이승엽 선수도 하체를 키우기위해 운동하면서 50-60개의 삶은 계란을 먹었다고 하니 이 정도면 운동하는
것 만큼 먹는 것도 힘듭니다.
본인의 운동량에 맞게 꼭 잘 챙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성공하세요. 제 가 좋아하는 걸그룹 '소녀시대' 처럼 늘씬하게 !!!!
I never looked at the consequences of missing a big shot.
Why?
Because when you think about the consequences
you always think of a negative result.
-Michael Jordan_